본문 바로가기
  • Always Awake
일상

마우스 패드 깔끔하게 청소하기 (장패드, 단패드)

by NerdyBoy 2022. 3. 15.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청소할 때가 올 것이다.

또한 손, 팔 등에 접촉이 가장 많은곳이니,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 주는것이 좋다.

나는 용도에 따라 장패드(체리 MX)단패드(조위 G-SR) 두가지를 사용하고 있다.

둘다 많이많이 사용하다 보니 더러워져서 오늘은 요것들을 청소해 봤다.


1.  마우스 패드 재질 확인하기

마우스 패드의 표면재질은 보통 이나, 플라스틱으로 짜여져 있는데,

  • 표면이 천일경우 : 샴푸/바디워시
  • 표면이 플라스틱일 경우 : 샴푸/바디워시 or 세제

를 사용하면 되겠다.

샴푸는 피부에 사용하는 만큼 온순해서 마우스 패드를 청소하기도 좋겠다.

플라스틱일 경우 주방세제 등을 사용하면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더러운 패드

 

2. 청소하기

표면 재질을 확인했으면 천, 헝겊에 물을 뭍히고 세정제를 발라 준다.

표면이 플라스틱일 경우 스펀지를 이용해도 된다.

 

내가 사용중인 패드들은 하나는 플라스틱, 하나는 천으로 서로 표면이 달랐는데

그냥 모두 샴푸를 발랐다😁

열심히 문지르는 중

 

3. 행구기

이제 세정제를 물에 행궈준다.

장패드는 너무 길어서 욕조에 놓고 샤워기를 뿌렸다 ㅋㅋ

목욕을 해버리는 장패드씨

 

4. 건조하기

행군 후에는 물기를 말려주면 된다.

건조하기 전에 먼저 수건으로 꾹꾹눌러서 물기를 최대한 빼준다.

내손이 화났다!

마지막으로 완전히 마를 때까지 건조~


간단하게 마우스 패드 청소를 해봤다.

집에있는 도구로도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니,

모두 망설이지 말고 청소해보자!

댓글